본문 바로가기
Daily/movie

(영화) 어카운턴트 The Accountant

by 르미르미 2022. 8. 29.

2016년
감독 게빈 오코너
주연 벤 애플렉, 안나 켄드릭, J.K. 시몬스, 존 번탈


회계사!

자폐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는 주인공 크리스찬 울프는 숫자에 대한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수학 천재인 크리스찬 울프는 자신의 재능을 살려서 마피아나 마약 조직들의 검은 돈을 봐주는 회계사이다. 그가 비밀리에 행한 일들 때문에 조직과 정부에서 그를 찾고 있으며 그는 항상 조심하며 살아간다.

어려서 엄마는 그와 동생을 두고 떠났고 군인인 아버지는 형제들이 당하고 살지 않도록 혹독한 훈련으로 키웠다. 그는 군교도소의 수용소에서 뒷세계의 늙은 회계사 실버버그를 만났고 그와 밥먹고 이야기하고 생활하며 많은 것들을 전수 받았다. 그가 뒷세계에서 검은 돈을 봐주는데는 다 실버버그의 가르침 덕분이었다. 그리고 크리스찬의 뒤를 봐주는 어떤 여성이 있다.  

어느날 그는 리빙 로보틱스라는 회사의 회계 감사를 맡으며 엄청난 속도와 정확성으로 장부 상의 오류를 찾아낸다. 누군가가 횡령을 하고 있다는 것을! 그리고 횡령한 사람으로 추정되는 이는 리빙 로보틱스의 이사로 사장의 오랜 친구이기도 하다. 처음 그 오류를 발견한 사람은 데이나, 그녀는 리빙 로보틱스의 회계사이다. 오류가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며 대화를 이어가던 둘에게 찾아온 사람은 바로 리빙 로보틱스의 사장. 그는 이사가 자살했음을 알리며 자신이 친구를 죽음으로 몰아넣었다며 회계 감사를 끝내겠다고 말한다. 그 말에 크리스천은 끝나지 않았다며 집착했지만 결국 회계 감사는 끝나고 말았다.

끝내지 못했다는 사실에 스트레스를 잔뜩 받은 크리스찬 앞에 정체모를 괴한들이 나타났다. 괴한이 알려준 두번째 타겟은 리빙 로보틱스의 회계사, 데이나. 데이나를 구하지 말고 도망치라고 말하는 파트너 여성의 말을 뒤로하고 데이나를 구하러 가는 크리스찬. 데이나의 아파트에서 괴한들을 처리한 후 그녀와 함께 도망친다. 모든 횡령과 습격의 배후가 리빙 로보틱스의 사장이라는 것을 직감한 크리스찬은 그녀를 두고 사장의 집으로 향한다.  




숫자를 처리하는 주인공의 천재적인 능력
그를 노리는 조직과 정부 / 과연 그는 어떻게 될 것인가
그의 과거
아버지, 동생과의 관계
그를 도와주는 파트너 여성의 정체

아주 반전 매력이 많은 재미있는 영화였다.
그의 천재적인 수학 능력보다는 천재적인 무술? 능력이 좀 더 돋보이는 영화!


'Daily > movi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퍼플하트 purple hearts  (0) 2022.08.29
(영화) 머더 미스터리 Murder Mystery  (0) 2022.08.29
(영화) 마이너리티리포트  (0) 2022.08.22
(영화) 스포트라이트  (0) 2022.08.20
(영화) 뷰티풀 마인드 A Beautiful Mind  (0) 2021.10.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