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book

파이썬 독학 책 추천 / 혼자 공부하는 파이썬

by 르미르미 2020. 3. 21.

파이썬 공부를 시작하려고 했을 때 파이썬이 뭐하는 것인지 조차 모르는 상태였다. 

공부를 시작하려면 자고로 책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서 서점에 갔다.

서점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책이 바로 이 책이었다.

 

파이썬에 관한 다른 책도 보다보니 이 책이 참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파이썬을 한번도 접해본 적 없는 사람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책 소개 

출판사 한빛미디어 

지은이 윤인성 

 

 

책은 이와 같은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주제마다 예제가 포함되어 있고 실행 결과도 나와 있어서 직접 연습해 보기 좋다. 

그리고 단원마다 퀴즈가 포함되어 있어서 배운 내용을 복습하기에도 좋다. 

추가적으로 퀴즈에 대한 정답도 뒤에 나와있다! 

 

별책 용어노트도 있고 무료 동영상 강의도 제공하고 있다.

저자에게 직접 물어볼 수 도 있음 - 유튜브 채널에 댓글로 남기면 대답해 주신다.

http://hongong.hanbit.co.kr

 

 

 

물론 이 책만 읽고 있으면 도대체 이거를 왜 공부해야 하는지 감이 오지 않을 수 있다. 

 

문자열과 문자열을 더하는 것이 당연하지 뭐 

정수형태 뭐 어쩌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진짜 기초 중에 기초 내용이다.

 

이정도는 그 다음 단계로 넘어 갈 수 있다.

 

나의 경우 이 책만 읽고 있으면 오 리스트 이런거구나 딕셔너리 이런거구나 하는데 

진짜로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려고 하면 어떻게 써야하는 지 감이 잘 안왔다. 

 

그러므로 책을 너무 천천히 공부하지 말고 

주말을 온전히 써서 후루룩~ 후루룩~ 읽은 다음에

바로 실전으로 들어가서 모르는 내용은 책을 찾아보고 다시 공부하면서

내가 만들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파이썬에 적응하는 방법인 것 같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엑셀 파일의 자동화를 위해서 파이썬 공부를 한다던지?

무언가 분석을 하고자 한다던지? 

그런 목표가 있어야 좀 꾸준하게 공부를 할 수 있는 것 같다.

 

댓글